• 아일랜드 (2005, The Island) [9.3/10]
  • Zappy (IP: *.114.182.21)
    2005-07-27 02:42:18(2005-07-27)


  • 장르 블록버스터 / 액션 / SF
    국가 미국
    감독 마이클 베이
    출연 이완 맥그리거 / 스칼렛 요한슨
    각본 알렉스 커츠만 / 로베르토 올시
    제작 월터 F. 파크스 / 로리 맥도날드
    음악 스티브 자브론스키
    촬영 마우로 피오레 ..MORE
    20자평 평점 : 8.55/10 (참여 785명)

    가까운 미래
    희망의 땅 아일랜드에 가는 것 만이 희망인 사람들

    지구 상에 일어난 생태적인 재앙으로 인하여 일부만이 살아 남은 21세기 중반.
    자신들을 지구 종말의 생존자라 믿고 있는 링컨 6-에코(이완 맥그리거)와 조던 2-델타(스칼렛 요한슨)는 수백 명의 주민들과 함께 부족한 것이 없는 유토피아에서 빈틈없는 통제를 받으며 살고 있다. 잠자리에서 일어나면서부터 몸 상태를 점검 받고, 먹는 음식과 인간관계까지 격리된 환경 속에서 사는 이들은 모두 지구에서 유일하게 오염되지 않은 희망의 땅 ‘아일랜드’에 추첨이 되어 뽑혀 가기를 바라고 있다.

    잔인한 속임수
    당신은 인간에게 장기를 제공하기 위한 클론이다

    최근 들어 매일 같이 똑 같은 악몽에 시달리던 링컨은 제한되고 규격화된 이 곳 생활에 의문을 품게 된다. 그리고 곧, 자신이 믿고 있던 모든 것들이 거짓이었음을 알게 된다. 자기를 포함한 그곳의 모든 사람들이 사실은 스폰서(인간)에게 장기와 신체부위를 제공할 복제인간이라는 것! 결국 ‘아일랜드’로 뽑혀 간다는 것은 신체부위를 제공하기 위해 무참히 죽음을 맞이하게 되는 것을 의미했던 것이다.

    주목하라
    아일랜드가 창조한 거대한 미래를 목격할 것이다

    어느 날, 복제된 산모가 아이를 출산한 후 살해되고 장기를 추출 당하며 살고 싶다고 절규하는 동료의 모습을 목격한 링컨은 아일랜드로 떠날 준비를 하던 조던과 탈출을 시도한다.
    그간 감춰졌던 비밀, 엄연히 존재하고 있는 외부의 모습을 보게 된 이들은 자신들의 스폰서를 찾아 나서고 오직 살고 싶다는 본능으로 탈주를 계속하는데…




    내가 좋아하는 SF장르라 개봉 전부터 고대하던 영화.

    좋아하는 장르에 개인적으로 스타워즈 때문에 좋아하게 된 이완 맥그리거 주연
    그리고 여배우인 스칼렛 요한슨이 누군진 몰랐는데... 매력적이길래 나중에 알고보니.. 84년생.;;

    암튼.... 영화의 소재는... 끔찍하게도 냉혹한 것을 주제로 담고 있다..

    주인공의 이름은 링컨이다... 왜 하필 링컨인가 처음에는 의아해 했는데... 보다보니 해방자라는 것을 감독이 노린 것이지 않나 생각되었다.

    영화의 여러장를 뒤섞어 놓은 감독이 보여 줄것이 많았는지 화면이 너무 박진감 넘쳐서 처음부터 끝까지 정신이 없었다.

    정말 내가 원하는 영화는 이런영화이지 않나 싶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복제인간이라는 주제와.... 2019년이라는 영화속 설정은 내가 살고있는 지금의 상황과 무관하지 않다라는 면에서는... 암울한 영화라고 할수 있겠다.

댓글 0

  등록일 
XE Login